Life/Soso일상

들깨칼국수(feat : 임면옥)

루비우먼 2020. 12. 11. 15:50

들깨국숫집

 

안녕하세요

루비우먼입니다 ☆

 

나날이 추워져가는 날씨에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칼국수집 소개드리려 합니다. :)


 

 

위치는 중곡동 군자역에 있는데

오며가며 늘 사람이 붐비는 걸 보고

평소에 맛이 궁금햇었어요.

들깨칼국수집이 흔한것도 아니고..

 

들깨가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기름도 참기름보다 들기름이 몸에 좋다고하는데

금방 상하기 떄문에 관리가 쉽지 않아서

자주안먹게 되는 식품이에요.

또 특이한 향으로 인해

호불호가 가려지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들깨의 효능에 대해 잠시 알아보자면

리놀산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

오메가3가 풍부해서 항염과 항알러지 효과!

리놀레산으로 항암효과! 

뇌기능 발달과 피부미용 및 변비예방!

뿐만아니라 눈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뭐 몸에 좋아지는건 다갖고있네요..ㅎㅎ

 

기왕 한끼먹을거 맛있게 먹으며

건강까지 챙기니 일석이조입니다 ^^

 

아무튼 늘 오며가며 눈도장만 찍다가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코로나 때문인지 조금 한산했어요.

평일 점심에도 늘 붐비던 곳이였는데,,

그래도 최소 5테이블에 포장주문까지 

바쁘셨답니다. 

 

메뉴로는 간판에도 들깨국숫집이라고 써있듯이

들깨수제비, 들깨칼제비, 들깨칼국수, 

들깨찹쌀옹심이, 팥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수육, 팥옹심이, 서리태콩국수(하절기) 등이 있고

가격을 8천원~1만원 정도입니다.

(수육 2만원) 


 

 

 

바지락 칼국수와 들깨수제비를 주문.

식사가 나오기전 

무슨 종지그릇에 뭐가 나오는데,,,

바로 보리밥이였어요! ㅎㅎ

보리밥에 뿌려먹는 초장소스.

적당히 뿌려 비벼먹으니

이거 대박 맛있었어요! ㅎ


 

 

바지락 칼국수는 살짝 칼칼하게 매운것이

완전 취향저격 ㅎㅎ 

들깨수제비는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고소한맛이 입안가득 퍼지면서

정말 맛잇게 먹었습니다. 

 

반찬으로는 딱 김치 한가지만 나오는데

김치가 참 맛깔나니 맛있었습니다. ㅎㅎ

 

양도 엄청 푸짐해서 결국은 조금 남기고 나왔네요.ㅠ

집에와서 또 생각나서 남긴거 후회함,,ㅋㅋㅋㅋ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한번 가봐야겠어요.

아,,코로나 때문에 포장해야겠네요. ;;


 

 

오픈되어있는 깨끗한 주방에 위생걱정 없어보이고

깔끔한 식탁까지 ,
식탁과 바닥 반짝이는것 보이시나요 ㅎ

참 한끼 잘먹었다 생각이드는 맛집이였습니다.

 

참, 물은 셀프입니다 ㅎㅎ

 

다음번에는 팥칼국수와 보쌈을 먹어봐야겠네요.

동네에 얼마없는 맛집

오래오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카카오맵] 임면옥
서울 광진구 능동로 338 (중곡동)

http://kko.to/iC7rMglYM

임면옥

서울 광진구 능동로 338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Life > Soso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도그!  (0) 2020.12.21
주말엔 피자? 닭발?  (2) 2020.12.14
얼죽아. 한겨울에 겐츈할까요?  (0) 2020.12.07
떡상 호떡.  (0) 2020.11.28
비비고 김치왕교자 & 곰곰 새우왕교자  (0) 202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