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Want to know

사슴벌레 키우기 & 블로그 성장일지

루비우먼 2020. 12. 16. 15:42

사슴벌레 키우기 & 블로그 성장일지

 

안녕하세요

루비우먼입니다 ☆

 

컴하고도 안친하고 

타자만 빠른 컴맹인 40대 중반녀가

블로그란것을 시작한지 

벌써 3달이 넘어가네요 ^_^

 

포스팅이 100개를 넘어갈때마다 

티스토리의 상황설명? 을 간단히 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을때는

그냥 뭐든지 도전해 보자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첫 30일은 빠지지않고 매일매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써보자,,하였고

어떻게 보면 블로그를 쓰는일도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일련의 창조작업이잖아요?

그러다보니 첫 일주일은 살짝 스트레스도 받고

오늘은 뭘쓰나 내일은 뭘쓰나

생각생각의 연속이였어요.

 

웹툰을 즐겨보는데,,,, 

웹툰 후기에 작가님들의 마감지옥에 대해

가끔 쓰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아주 개미똥만큼 그런 기분을 느낄수 있었어요..ㅋㅋ

안하면 누가 벌주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네, 30일동안 매일매일 글을 쓰면서

방문자가 하루막 3명(신랑포함) 

그럼 또 그게 너무 신기한거에요.

어머 , 이걸 누가 보나봐! 하면서 또 막 신나하고

몇개되지도 않은 글가지고 

오늘은 몇명이 들어왔는지 수시로 보고 ㅋㅋ 

그랬었네요.

 

30일동안 1일 1포스팅 이후에는

아무래도 일하면서 좀 버겁게 느껴져서

일주일에 5번 이상은 쓰자 로 바꾸고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광고달기 힘들다는 애드센스,

애드센스를 뒤로하고

초보가 달기 그나마 좋다는 카카오 애드핏,,

하아,,,,

남들은 다 쉽게 단다던데 

전 진짜 너무너무 어렵더라구요.

나중에는 신랑 도움도 받고해서 

결국은 달긴 했어요.!! 

이 내용은 나중에 다시 자세하게 포스팅 할게요.

 

여튼 이래저래해서 3개월쯤 지났고

포스팅 개수는 100개가 넘어갔어요.

거의 잡블로그 인데

먹을것과 재테크가 주를 이루는,,내용이구요.

현재 방문자수는 하루 100명 안팍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시작할때 우연히 우리집으로 입양이된

애벌레 기억하시나요? ㅎㅎ

그 애벌레가 장수풍뎅이 인줄 알았는데

(주는사람도 장수풍뎅이라고 했었음)

이놈이 사슴벌레였어요!!!

사실 벌레, 애벌레, 꿈틀이 모두 질색인데

6살 아들의 유년기 경험을 쬐금 풍부하게 해주려고

들여왔는데,,,

그 기간이 아무래도 길어질 것 같네요.

 

아, 수명 때문인데요

장수풍뎅이는 1~3달정도의 수명을

사슴벌레는 길게는 3년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새집으로 이동중인 사각쟁이입니다

 

어른이로 자란 사슴벌레에게

"사각쟁이"라는 이름이 생겼어요.

물론 아들이 지은거고, 사각사각 거린다고 해서

그리 지었다고 합니다. ㅋㅋㅋ

 

블로그 만든지 3개월이면 

사각쟁이도 3개월쯤 된것이네요.

처음엔 엄청 크게 느껴졌는데 

잘 못먹인건지? 요즘 보면 좀 작게 느껴져요.

 

사슴벌레는 뒤집어지고나서 잡은게 없으면

바둥거리다가 스트레스로 죽는다고 합니다.

그래서...혼자 버둥거릴 공간없이

나무와 나무젓가락 잘라서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주 먹이인 곤충젤리는,,,

먹이통이 있는데 그곳에 있는거는

좀 먹기 불편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닥에도 비스듬이 놓아줍니다.

제가 까먹을때를 대비해서

한번 넣을때 두세개를 넣어줍니다..ㅋㅋㅋ

 

그리고 물은 따로 넣어주지 않아요.

흙이 좀 말랐다 싶으면 분무기로 살짝 뿌려주는데

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뿌려줍니다.

요즘같이 건조할때는 좀 많이 뿌려요,,


첫번째 탈출시도 영상이예요
조금 징그러우실 수 있어요!!


 

 엉덩이(다리) 안착후 편안해진? 모습 ㅋㅋ


근데 이놈이 탈출하고 싶은건지,,

어느날 새벽 시끄러워서 나와봤더니

(쪼꼬만게 은근많이 시끄러움 ㅡ.ㅡ;;)

저렇게 대롱대롱 매달려있는게 아니겠어요..?!!!

이걸 어째야되나...

급히 자고있던 신랑도 호출하고,

근데 이놈이 너무 힘이쎄서 잡고있는 집게?를

놓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잘 내려올 수 있도록 

사다리역활을 하게끔 나무를 비스듬히

엉덩이쪽에 대주었어요.





두번째 탈출시도?영상이예요
이때는 제가 사다리용나무를 잘 못놔준건지
나무를 들어올리더라구요
깜짝놀랐어요 힘이장사!!

 

이런일이 두어번 일어났는데요

알아보니 물에 살짝 담으면 

집게힘을 푼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야행성이라서 

낮에는 흙속에 들어가 숨어서 잠만자고

밤에나와 밥도 먹고 활동을 한다고 들었는데

네, 사각쟁이도 처음엔 그랫는데요 

지금은 적응이 된건지?

위로 나와서 잘때도 많더라구요 ㅋㅋ

 

처음엔 이틀정도 코빼기도 안보일때도 있고

밥먹는데 꽃히면 이삼일을 젤리에

코박고 먹습니다.ㅋㅋㅋㅋ

젤리는 일주일에 한 3~4개 먹는것 같구요

처음 키워보는거라 

양이 적은건지 많은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암튼 코박고 먹는 모습은 쫌 귀엽기도 하네요.ㅎ


땅속으로 들어가는장면 포착~!ㅎㅎ
다음에 또만나요~*

 

이상 100일된 블로그와 사슴벌레 성장일지 끝~!!

블로그 방문해주신 모든분들,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