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Want to know

티스토리 카카오애드핏 후기 및 수익공개

루비우먼 2020. 12. 17. 13:52

"티스토리 카카오애드핏 광고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루비우먼입니다 ☆


 

 

오늘은 티스토리의 광고수단 중 하나인

카카오 애드핏 승인받는 절차중

가장 힘들었던 내용과

저같은 이유로 심사보류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그리고 깨알같은 블로그 수익도 

공개해보겠습니다.^^

 


 

일단 카카오애드핏(KaKao AdFit)이란

간단히 설명드리면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를 달 수 있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가있고

티스토리에는 카카오애드핏과 애드센스 두가지가 있어요.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란 말이 나올정도로

통과되기가 힘들다고 해서

카카오애드핏을 먼저 신청해보았는데
결과는 참담햇습니다. ㅠㅜ




 

첫 신청은 10월16일에 했고 

승인은 12월 8일에 났으니

거의 두달이 걸렸네요..ㅋㅋㅋ

심사에 걸리는 시간은 매일매일 달랐어요.

어느때는 심사보류 문자와 톡을 

주 5일, 매일매일 받은적도 있어요.

문자와 카카오톡 양쪽으로 까이니까

기분도 두배로 나빴다는..ㅎㅎ

 

또 어느때는 일주일동안 아무소식이 없을때도

있었어요. 

심사에 걸리는 시간은 그때그때 다르다는 결론.!

 

여튼 제 문제는 광고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었다,,

이거였는데요

정책이 바뀌면서, 그리고 티스토리와 카카오계정과

합류? 하면서 뭔가 꼬인것 같았어요.

html 에 들어가서 직접 광고를 삽입해보아도 안되고,

광고가 보여야 할 곳에

kakao Adfit 이라는 문구만 달랑 보이더라구요.

 

여러번의 문의 끝에 또

설정으로 들어가서 수익 부분에서

광고를 달라는 답변이 왔는데

(이 답변 주신분 미워요 .ㅠ)

블로그관리에서 수익란에는

심사가 통과되어야지 애드핏관리가 뜨는거였어요.

아마 정책이 바뀌면서 상담사 분들도 헷갈리셨나봐요.

 

결국 애드핏에서는 해결방법을 못찾앗고

티스토리 관계자분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서

심사통과 되었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어요.

음..기계치들이 기계가 작동이 잘 안될때 하는방법이 뭘까요

전 무조건 껐다 키거든요.

이방법과 동일 합니다. ㅋㅋㅋ

카카오애드핏 연동을 과감히 끊어버리고!!!

새로 연동하면 끝 ;;

그러면 광고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거였어요.ㅠ


 

위와같은 그림이 보여야 제대로 설치된 것입니다.

그러면 제대로 심사요청이 된것이고

승인이 나든 보류가 뜨던

기다리는 일만 남은것이지요.!

 


 

이제 깨알수익 공개시간입니다..ㅋㅋㅋ


 

 

첫날의 수익은 바로...5원입니다 ㅋㅋ

블로그 광고수익으로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10원도 아니고 5원이라니! 

애드핏 광고를 7일정도 달았는데요

저는 본문 상단, 하단, 사이드바 이렇게 세곳에 달았어요

가장 수익 많았던 날은 70원

주말에는 방문자가 적어서 30원정도였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애드핏의 대화창에 보면

이렇게 데일리리포트 누르시고

매일받기 누르고 시간설정도 하실 수 있어요.

그럼 매일매일 전날의 수익을 카톡으로 톡~ 보내줍니다.

작은 금액이지만 소소한 행복이에요 ㅋ

 

지금은 애드센스에 도전하느라

애드핏 광고는 일단 닫아놓은 상태에요.

일주일간의 수익이 3백원 정도였는데요.

블로그 방문자는 70~150명 사이예요.

심사승인 받았을 당시의 포스팅 갯수는

100개가 조금 안되었습니다.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요즘 예금적금 이자 생각하면

그보다는 나을것 같기도 합니다 ㅋ

 

다음에는 애드센스를 통과해서

후기 올리겠습니다.~

후기에 쓸게 없을정도로 그냥 바로 막

통과되면 좋겠네요 >.<

 

추워지는 날씨가 연이어 지고 있고

코로나도 이제 확진자가 하루 천명이 넘어가고 있어요.ㅠ

감기조심, 코로나 조심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