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THoughts

자존감 높이는 법과 글귀들 & 자존감 테스트

루비우먼 2021. 1. 28. 17:32

"자존감 높이는 법과 글귀들 & 자존감 테스트"

 

안녕하세요

루비우먼입니다 ☆

 

오늘 당신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아침에 일어날 때 

어떤 마음으로 일어나시나요

허겁지겁 일어나서 바삐 출근 준비를 하거나

또는 아이가 있다면 아이를 준비시키거나

아침식사를 차린다거나

정신없이 지나가곤 하나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번씩 말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하루는 멋진 날이 될거야~'

스스로 최면을 걸어봅시다 ㅎㅎ

최면을 건 날 과 안건 날의 차이는

실제로 꽤나 크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자존감 높이는 글귀로

시작해 볼게요^^

 

 

 

 

 

"자존감 높이는 글귀"

 

⊙너의 능력을 믿어.

그 능력을 굳세게 끝까지 밀고 나가.

 

⊙세상에 실패란 없다.

포기만이 있을 뿐이다.

 

⊙괜찮아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질 거야

 

⊙당신이 되고 싶었던

그 어떤 존재가 되기에는

지금도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어제도 예뻤고

오늘도 예쁘고

내일도 예쁠 예정이구나

 

⊙다음 생에는 

너로 태어나고 싶어.

 

⊙넌 행복해도 괜찮아.

누가 뭐라던 넌 소중하니까.

 

⊙남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내가 상관할 일이 아니야.

 

⊙너는 너다울 때 가장 빛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부터가

첫 시작입니다.

100명의 아이가 있으면

100개의 기질이 있다고 하지요.

각자 태어나는 성향 자체가 다른데

우리는 우리가 갖지 못하는 것에 더 

연연하며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가 싫어하는 나의 성격이나 외모를

다른 사람은 부러워할 수도 있다는 사실!

 

또한 스스로를 하찮게 여긴다면

어느 누구에게도 존중받기 힘들 것입니다.

 

어찌 보면 너무 뻔한 이야기이지만

'나 자신을 사랑하라'라는 말로

마무리합니다.

 

 

 

 

자존감 테스트(로젠버그)♬

 

※테스트는 1분 정도 걸립니다.

각 문항에서

전혀 아니다 = 1점

보통이다 = 2점

조금 그렇다 = 3점

매우 그렇다 = 4점

입니다.

 

1. 나는 내가 다른 사람들처럼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2. 나는 좋은 성품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3. 나는 대체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든다.

 

4. 나는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처럼

일을 잘 해낼 수 있다.

 

5. 나는 자랑할 것이 별로 없다.

 

6. 나는 나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7. 나는 나 자신에 대해

대체로 만족한다.

 

8. 나는 나 자신을 좀 더

존경할 수 있다면 좋겠다.

 

9. 나는 가끔 나 자신이 쓸모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10. 나는 때때로 내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30점 이상은 높은 자존감

20점 이상은 보통,

19점 이하는 낮은 자존감입니다.

728x90
반응형